열기 닫기
닫기
사이버書堂 | 사이버서원

공지사항

>고객센터>공지사항
  • 사이버서원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읽기
고전연수원 124기 동계 강좌 안내
작성 전통문화연구회 글정보 Hit : 530, Date : 2014/12/01 11:04

전통문화연구회 고전연수원에서는 2015년 1월~2월(2개월 과정) 124기 동계특강을 개설합니다.


모든 강좌는 수강신청(선착순) 후 수강하실 수 있으며,


접수는 온라인(http://gojeon.cyberseodang.or.kr/lecture_intro.asp),


전화 접수(02-762-8401) 및 사무실 직접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입회비 별도 20,000)






명심보감/ 원주용 / ·14:00~15:20 / 무료

인성교육과 기본한자, 기초한문 교육을 동시에!

예부터 어린이나 부녀자들이 흔히 읽던 교양서적이자 한문 공부를 시작하려면 반드시 배워야하는 기본서인 명심보감! 고전에서 교훈이 될 만한 글을 뽑아 엮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재미있게 한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전통문화연구회의 인기강사 원주용(성균관대 연구교수)선생님의 쉽고 재밌는 강의가 1월 6일부터 2월 27일까지 두 달간 진행됩니다. 무료강의는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본 강좌는 전화/현장 접수만 가능합니다)



사서입문 / 원주용 / ·15:30~17:00 / 10만원

사서를 배우고 싶지만 어렵다는 생각에 엄두가 나지 않는 분! 계속해서 기초 과목만 반복하고 있는 분! 엄청난 사서의 양에 보기도 전에 질리시는 분! 이런 분들을 위해 마련된 원주용 선생님의 사서입문은 단기간 내에 전반적인 사서의 분위기를 접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사서의 주요 구절들을 뽑아 본문 설명과 전체적인 의미 풀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본 강의를 통해 본격적인 사서 공부를 향한 걸음을 한 발 내딛어보시기 바랍니다.  


 

논어 /박승주 / 화·10:00~12:30 / 15만원

논어에서 인생의 살아 있는 지혜, 시공간을 초월한 어제와 오늘의 인문정신을 배운다!

논어는 공자의 언행 및 제자들과의 문답을 기록한 것으로서 유가의 경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學而時習之不亦悅乎는 아는데 그 다음은 모르시겠다고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진 않으신가요? 이번 기수는 처음부터 도전했다 포기하신 분들을 위하여 박승주(본회 연구위원) 선생님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맹자특강오석원 / 14:00~16:30 / 10만원(1월 12일 개강)

맹자를 통해 어지러운 세상에서 살아가는 지혜를 구한다!

梁惠王에서 진도가 나가지 않으신다구요? 주제별로 맹자 원문을 쏙쏙 뽑아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어느때보다도 쉽게 맹자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오석원 선생님의 강의로 만나보세요!

 


사기열전선독 / 신용호 / 14:00~16:30 / 10만원

동양적 사고와 문장의 전범을 배울 수 있는 한문 문장 교과서 고문진보’!

열전의 인물에게서 인생의 지혜와 인간관계를 배우다! 사기열전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관계의 삶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수업! 소설보다 재미있는 중국고전을 배워보세요. 자상하고 편안한 신용호(공주대 명예교수)선생님을 통해서 파란만장한 영웅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한자학특강허철 / 10:00~12:30 / 10만원

한자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는 동한의 설문해자로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살펴보는 동시에 기본적인 한자의 자원과 변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한자 연구의 중요성과 의미를 인식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유학과 불교의 만남이영호 / 10:00~12:30 / 10만원

유학에서의 불교와 관련된 여러 내용들을 選하여 원문으로 강독하는 시간! 새로운 방식으로의 접근! 성균관대 이영호 교수님과 함께 유학과 불교의 사상 속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당시특강김영죽 / 14:00~16:30 / 10만원

한시의 교과서라 불리는 당시, 중국 서정시의 최대 전성기인 당나라의 시인들의 여러 시를 한 자리에서 접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새로이 출간된 책으로 역자가 직접 강의! 젊은 감성의 김영죽 선생님과 함께 당시의 세계로 떠나보세요.  


 

주역특강최영진 / 목 10:00~12:30 / 10만원(1월 15일 개강)

한시의 교과서라 불리는 당시, 중국 서정시의 최대 전성기인 당나라의 시인들의 여러 시를 한 자리에서 접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새로이 출간된 책으로 역자가 직접 강의! 젊은 감성의 김영죽 선생님과 함께 당시의 세계로 떠나보세요.


 

기초중국어 / 풍기형 / ·16:40~17:30 / 10만원

아직도 중국어를 외우기만 하십니까? 암기식 회화에 지치셨습니까? 본회에서는 쉽고 재밌게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고전과 함께 하는 중국어 학습! 동양고전과 중국어의 절묘한 만남! 중국어 번역가 풍기형 선생님이 중국어와 가까워지는 길을 알려드립니다. 어학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새로운 개념의 중국어 수업! 특별한 중국어 강의가 시작됩니다.

 

논어 백독회/ 이충구 / 16:40~18:00 / 10만원 (별도등록)

성독중심의 전통적인 한문교육법으로 한문 독해력 증대!

논어를 배워도 배워도 문리가 나지 않으십니까? 전통적인 방법으로 한문문리터득을 도와드립다. 성독을 통해 익히는 논어! 이충구 선생님과 함께 하는 성독으로 논어를 익혀보세요.

 

* 회원 입회비 20,000원 별도

- 漢字漢文敎育 活性化를 위한 고전강좌 특전 -

대학()생 장학연수 : 50만원(사이버한문연수원 전과목 무료 수강)

특별회원 연수 특전 : 100만원

오프라인 수강과목에 한하여 사이버한문연수원(Cyberseodang.or.kr) 무료 수강

사단법인 전통문화연구회 고전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