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닫기
사이버書堂 | 사이버서원

인문교양 강좌

>인문교양>인문교양 강좌
  • 도움말도움말
  • 동영상강좌동영상강좌
  • 음성강좌음성강좌
  • 기타형식기타형식
  • MST -> VOD 변환강좌MST -> VOD 변환강좌
  • 신규강좌신규강좌
  • 모바일지원모바일지원
  • 고화질강좌고화질강좌
  • 영상내자막영상내자막

제자백가 選
강사명
김시천
제작상태
등재완료
강의유형
모바일지원고화질신규강좌
수강상태
 로그인 필요 
강의시간
23시간 55분
강의수
30강
교재
사이버서원 학습자료실에서 다운  [이동하기]

공자의 제자들을 통해서 논어의 책은 어떤 책이며 공자의 사상과 제자들을 알아보는 시간

더보기축소
김시천
김시천(金是天)
    숭실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졸업(석사, 박사)
    인제대학교 인문의학연구소 연구교수
    상지대학교, 충북대학교, 숭실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강의 다수
    소송(小松) 학술논문상 수상

강사의 강좌 : 

강의목록
1-1 강 제 1강 제자들의 삶으로 논어 읽기 - 1 1시간 04분 57초 新수강 非지원 -
1-2 강 제 1강 제자들의 삶으로 논어 읽기 - 2 49분 23초 新수강 非지원 -
2-1 강 제 2강 자로, 용기와 의리에 대하여 - 1 52분 28초 新수강 非지원 -
2-2 강 제 2강 자로, 용기와 의리에 대하여 - 2 46분 58초 新수강 非지원 -
3-1 강 제 3강 재아, 어떻게 볼것인가? - 1 48분 52초 新수강 非지원 -
3-2 강 제 3강 재아, 어떻게 볼것인가? - 2 43분 22초 新수강 非지원 -
4-1 강 제 4강 왜 묵자는 20세기에 부정되어 왔을까? - 1 48분 44초 新수강 非지원 -
4-2 강 제 4강 왜 묵자는 20세기에 부정되어 왔을까? - 2 54분 41초 新수강 非지원 -
5-1 강 제 5강 자로에서 안회까지 - 1 46분 09초 新수강 非지원 -
5-2 강 제 5강 자로에서 안회까지 - 2 48분 20초 新수강 非지원 -
6-1 강 제6강 침묵하는 지식인에 대하여 - 1 58분 30초 新수강 非지원 -
6-2 강 제6강 침묵하는 지식인에 대하여 - 2 29분 57초 新수강 非지원 -
7-1 강 제 7강 장자로 가는길 - 1 50분 43초 新수강 非지원 -
7-2 강 제 7강 장자로 가는길 - 2 48분 20초 新수강 非지원 -
8-1 강 제 8강 비틀거리며 도를 따라가다 - 1 51분 29초 新수강 非지원 -
8-2 강 제 8강 비틀거리며 도를 따라가다 - 2 50분 49초 新수강 非지원 -
9-1 강 제 9강 권력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 1 52분 02초 新수강 非지원 -
9-2 강 제 9강 권력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 1 44분 50초 新수강 非지원 -
10-1 강 제 10강 전전긍긍하는 유학자의 길 - 1 49분 11초 新수강 非지원 -
10-2 강 제 10강 전전긍긍하는 유학자의 길 - 2 44분 50초 新수강 非지원 -
11-1 강 제 11강 왕도의 길을 걷다 - 1 42분 49초 新수강 非지원 -
11-2 강 제 11강 왕도의 길을 걷다 - 2 51분 51초 新수강 非지원 -
12-1 강 제 12강 공자의 계승자(1) - 1 55분 50초 新수강 非지원 -
12-2 강 제 12강 공자의 계승자(1) - 2 43분 43초 新수강 非지원 -
13-1 강 제 13강 공자의 계승자(2) - 1 51분 32초 新수강 非지원 -
13-2 강 제 13강 공자의 계승자(2) - 2 36분 43초 新수강 非지원 -
14-1 강 제 14강 텍스트의 제국, 경학의 탄생 - 1 47분 38초 新수강 非지원 -
14-2 강 제 14강 텍스트의 제국, 경학의 탄생 - 2 43분 46초 新수강 非지원 -
15-1 강 15강 동양고전 어떻게 읽을 것인가 - 1 40분 05초 新수강 非지원 -
15-2 강 15강 동양고전 어떻게 읽을 것인가 - 2 37분 12초 新수강 非지원 -
  • 촬영 : 김황호,신양선
  • 편집 : 김황호
  • 운영/관리 : 김황호, 신양선
  • 기획 : 이화춘
  • 제작년도 : 2017년 (고전연수원 135기)
같은 과목의 강좌 안내
다양한 강사의 강좌로
한문 독해력 쑥쑥!
인문교양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