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닫기
사이버書堂 | 사이버서원

공지사항

>고객센터>공지사항
  • 사이버서원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읽기
동영상 강좌 버퍼링 등 수강곤란 문제에 대한 안내
작성 사이버서원 글정보 Hit : 323, Date : 2020/03/18 16:45

동영상 강좌 버퍼링 등 수강곤란 문제에 대한 안내


사이버서당/서원을 애용해주시는 회원님들께 다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지난 주부터 영상 버퍼링 발생으로 여러가지 조치를 하였으나 즉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여러 회원님들께 불편을 겪게 해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현재 이번 버피링 문제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트패픽 급증에 의한 문제로 파악됩니다. 인터넷망 등 네트워크 전문가들과 상의한 결과 최근의 코로나 사태에 의한 온라인 과부화가 있는데 특히 대학생들의 온라인 강좌 수강, 일반 국민들의 동영상 시청 폭증, 외국 기관이나 언론 등의 국내 코로나 데이터 수집 등등의 여러가지 요인이 겹친 것으로 보이며, 결국 이 문제는 코로나와 같이 장기전이 될 양상이 보입니다.


현재 본회의 사이버서당/서원이 사용하고 있던 동영상 서비스는 구글의 기술을 사용하는 국제적인 회사로서 6000만 이상의 회사와 개인을 상대로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의 본사 및 한국의 구글 쪽에 연락을 취하였으나 국내 트래픽과 국가간 트패픽 문제로 바로 해결책이 제시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마냥 기다릴 수 없어 따라서 우선 동영상 서비스를 추가 도입하고, 동영상 파일을 분산하는 등의 다양한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상당수 서비스가 개선되었으나, 일부회원에게서는 특정 시간대 또는 특정 지역별로 여전히 버퍼링이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지난 수일간 동영상 문제로 강의를 수강이 곤란했던 회원님들께는 기간 연장 또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아직 안팎으로 사태가 마무리 되지 않아 일괄적으로 기간연장 등으로 보상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혹 수일 내로 종료되는 회원분께서 미리 연락주시면 우선 기간연장의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